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산호세 장미정원 + The Tech Museum IMAX Dome

얼마 전, 집에서 가까운 산호세로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날씨도 화창하고, 컨디션도 좋고해서 아침부터 서둘러 이곳저곳 둘러보고 왔네요.
먼저 들린 곳은 San Jose Municiple Rose Garden
Rose Garden 이라고해서 지난 번 다녀온 Filoli 정도의 꽃 정원을 기대했는데,
그냥 동네 큰 파크에 예쁜 장미 많이 심어놓은 정도의 규모였어요.
그래도 "America's Best Rose Garden" 으로 뽑힐 정도의 명성이 있는 정원이였어요.



캘리포니아 날씨 덕분인지 10월 중순이지만 활짝 핀 장미를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꾸준히 관리를 해주고 있어서인지, 다양한 종류의 장미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중앙에 있는 공원에서는 요가매트 가져와서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도 보이고, 
일광욕 즐기며 독서하는 사람들도 보이고....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수 있었어요.


적당히 햇살을 맞고, 산책을 즐기다가 산호세 다운타운에 있는 IMAX Dome 을 방문했어요. 
The Tech Museum of innovation 은  다양한 과학기술을 보고, 듣고, 체험해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박물관으로 실리콘벨리의 최신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기술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전시 작품들을 잠시 감상하고는 IMAX 보러 갔어요.
이 박물관에는 돔 형태의 IMAX 영화관이 있는데, 일반영화관의 스크린 뿐만 아니라, 돔 형태의 천장까지 IMAX 로 상영되는 곳이였어요.
그래서 상영영화도 일반 극장 영화가 아닌, 자연, 우주, 과학등과 관련한 작품들이 상영되고 있었어요. 돔형태의 영화관이라 천장을 바라보는 시간이 많아서 일반 영화처럼 2시간 이상 씩 보긴 힘들겠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모두 1시간 내외의 작품들을 상영중이였어요.
저희가 본 작품은 "Flight of the butterflies"


캘리포니아 서해안 지역으로 겨울나기를 위해 장기간 비행을 해서 날아오는
제왕나비, Monarch Butterfly 의 행로에 대한 한 과학자의 오랜 연구에 관한 내용이였어요.
영화라기보단.. 과학수업시간에 보는 다큐멘터리에 가까운......
돔 전체에 나비들이 날라다녀서 눈이 어질어질....
그래도 체험해볼만한 IMAX Dome 이였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듯.... 우리 아기 얼른 커서 데려가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